비트코인 이더리움 구매 하는 방법(빗썸/업비트)

    비트코인 이더리움 구매 하는 방법(빗썸/업비트)

    요즘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을 구매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구매 방법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코인 차이이고 구매 방법은 동일합니다. 자 그럼 구매 전에 대한민국에는 어떤 비트코인 거래소가 있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 구매하기 위한 4대 한국 거래소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거래소는 총 4개입니다. 아래 4개 말고도 다른 한국 거래소도 있지만 먹튀의 위험이 있고 2021년 3월에 시행되는 특금법에 충족하는 거래소는 아래 4개 말고는 없을 것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 업비트
    • 빗썸
    • 코인원
    • 코빗

     

    위 4개의 거래소 중 마음에 드는 거래소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거래량이 많아서 구매와 판매가 쉽게 되는 곳은 업비트와 빗썸입니다. 코인원과 코빗은 업비트/빗썸보다 거래량이 떨어지니 선택에 주의를 해주세요.

     

    빗썸 업비트

     

    그리고 각 거래소 마다 가상계좌 입금 가능 은행이 전부 다릅니다. 그래서 내가 사용하는 은행의 계좌가 있는 거래소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인원 코빗

     

    업비트 케이뱅크, 빗썸 농협은행, 코인원 농협은행, 코빗은 신한은행으로만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출금계좌도 해당은행으로 되어야만 해당 가상계좌에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각 거래소에서 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빗썸과 업비트 2군데에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구매하는 방법(빗썸/업비트)

    빗썸과 업비트에서 구매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빗썸과 업비트 어플을 설치해두었습니다. 빗썸은 어플이 2개입니다. 빗썸 트레이더와 그냥 빗썸 어플인데요. 둘 중 어느 것을 설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를 위한 어플

     

    회원가입과 인증 방법 등은 각 어플이나 PC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빗썸은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업비트는 카카오계정이 있으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거래소

     

    회원가입 및 계좌 인증까지 완료 후 내가 구매할 만큼의 금액을 나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면 됩니다. 입금 후 거의 바로 내 가상계좌로 입금되면서 각 거래소에 내가 입금한 금액이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이 빗썸과 업비트의 비트코인 구매 화면입니다. 중앙을 보시면 주문 가능금액이 보입니다. 저는 이미 구매를 하여 천원~이천원 가량만 남아있네요. 주문 가능 금액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주문 가능이 백만원이라면 백만원까지만 구매 가능합니다. 수량은 주식과 다르게 갯수로 끝나는게 아닌 소수점 구매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같은 경우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1개를 구매하면 가격부담이 너무 커집니다. 그래서 0.1개, 0.01개 이런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금 0.1개를 구매하면 3백8십만원 정도가 있어야 하네요.

     

    빗썸(우),업비트(좌) 구매 비트코인 구매 화면

     

    현재 비트코인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한 이더리움,라이트코인등을 구매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페이팔에서 비트코인,이더리움,라이트코인,비트코인캐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계속 오르는 비트코인

     

    그래서 이더리움,라이트코인,비트코인캐시도 페이팔의 영향력으로 인해 가격이 다른 알트코인보다 잘 오르는 추세입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아닌 다른 코인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 3개 중 하나를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