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선결제 방법 정리 (바로결제)

    국민카드 선결제 방법 정리 (바로결제)

    오늘은 국민카드 선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선결제를 하는 이유는 신용 점수를 올리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국민카드 선결제 바로결제

     

    저 역시 신용점수 올릴때 선결제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아니면 카드 실적을 맞추기 위해서 선결제를 하는 경우도 있었네요. 자 그럼 국민카드 선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선결제 하기

    국민카드는 선결제라고 표현하지 않고 바로결제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선결제가 익숙하니 현 포스팅에서는 선결제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선결제를 위해서 국민카드 앱을 실행해주세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여 'KB국민카드' 어플을 설치해두었습니다. 국민카드를 이용한다면 설치가 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내 스마트폰에 설치 후 로그인까지 진행해주세요.

     

    국민카드 어플을 실행 및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이 하단의 메뉴에서 My KB를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상단을 보면 아래와 같이 신용/체크 항목이 보입니다. 보통 신용이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50,946원의 결제 예정 금액이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바로결제부터 최소결제까지라는 항목이 있는데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바로결제/분할납부/최소결제/명세서 4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선결제를 위해 바로 결제를 눌러주세요.

     

     

     

    바로결제른 누르면 아래 바로출금결제 할 수 있도록 전체금액,일시불 등이 나옵니다. 저는 할부가 없어서 일시불만 나오는 것 같내요. 바로 결제를 위해서는 금액 부분의 > 부분을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을 보면 바로출금결제 서비스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설명이 나옵니다.

     

    서비스 소개

    이용내역에 대해 결제일 이전에 원하는 만큼 미리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기관

    KB국민,KDB산업,IBK기업,NH농협,우리,SC제일,한국씨티 등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이용가능시간

    영업일 08시30분~18시30분, 19시30분~22시

    토/일/공휴일 08시30분~22시까지

     

    이중출금이 발생 할 수 있으니 결제일 또는 연체중에는 아래 시간을 피해서 결제해야 합니다.

    KB국민은행 17시30분 이후

    우리,SC제일,삼성증권 16시 이후

    그 외 금융기관 13시 이후

     

     

     

    금액 또는> 부분을 눌러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 인증을 해야합니다.  보통 카드 비밀번호 앞 자리 2개를 입력하면 인증이 가능합니다. 입력 후 다음을 누르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다른 인증 방법에는 잠금번호,휴대폰,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KB Pay 등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선결제 이유 중 실적을 채우기 위한 용도라면 내 카드가 선결제 실적도 이번달 실적에 포함을 시켜주는지 확인하시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마다 선결제를 실적에 포함하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카드는 선결제도 실적에 반영하여 주기때문에 선결제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