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및 추후 보는법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및 추후 보는법

    요즘 코로나 3차 확산으로 인하여 재난문자가 끊임없이 울리고 있습니다. 너무 자주 울려서 업무에 방해가 되기도 하고진동소리와 알림음이 너무 크기도 해서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그래서 저는 아이폰에서 재난문자를 꺼두고 나중에 한번에 몰아서 보는편입니다. 어디서 발생했는지는 알아야 될 것 같아서 나중에 확인을 꼭 합니다.

     

    조심해서 나쁠 것 없기때문인데요.자 그럼 재난문자 끄는 방법과 추후에 몰아 보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iOS 14.2 기준)

    아이폰에서 재난문자를 끄기 위해서는 화면에서 설정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아이폰에서 기본적인 것을 설정하려면 거의 설정 어플(?)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중간을 보시면 알림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모든 어플의 알림을 제어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쨋든 알림을 눌러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이 알림 화면으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보시면 모든 어플의 알림 스타일을

    개별적으로 선택 할 수 있는데 재난문자는

    설치된 모든 어플의 하단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스크롤을 맨 밑으로 쭈욱 내려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긴급재난문자 / 안전안내문자 2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현재 아래는 ON 상태로 모든 긴급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두개의 차이점이 뭘까요?

     

     

    긴급재난문자는 이미 재난이 발생하여 보내는 것이고 안전재난문자는 일어날 일에 대비를 위해 미리 준비를 하라는 안내문자입니다. 하지만 구청에서 코로나 확진자 발생 문자를 보낼때 긴급재난문자로 보내지 않고 안전안내문자로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구청은 주로 안전안내문자로 확진자 발생 내용을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코로나 확진 문자를 받기 싫다면 둘다 끄는게 좋습니다. 끄는 방법은 아래 사진에서 초록색 부분을 눌러주시면 회색으로 바뀌면서 바로 꺼집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추후 다시 보는 방법

    아이폰 자체적으로 재난문자를 다시보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 또는 안전 디딤돌 어플을 설치하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네이버에서 '긴급재난 문자'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기준으로 재난문자 발송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밑을 보시면 지역과 재난종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이 서울시,경기도 이런식으로 밖에 지정이 안되어서 세부적으로 보기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플 설치 없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안전 디딤돌 어플을 설치하는 건데요. 앱스토어에서 안전디딤돌로 검색해서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플 설치 후 상단의 중앙에서 재난문자를 선택 후 이동하면 오른쪽 사진에 전국으로 조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 선택을 위해서 전국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지역 선택이 가능합니다. 강남구를 선택하고 싶다면 서울특별시를 선택 후 강남구를 선택 후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조회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강남구청에서 발송된 재난문자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루에 한번쯤은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재난문자가 무엇이 왔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그럼 우리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가 얼마나 발생했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직장과 거주지가 다를경우에는 거주지에 확진자가 몇명 발생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해당 어플로 거주지 코로나 발생자를 확인하기에 아주 편합니다. 저도 직장이 1시간 거리여서 거주지의 코로나 발생 현황을 살펴보는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