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카드 위비꿀머니 포인트 사용처와 사용방법

    우리카드 포인트 사용처와 사용방법

    오늘은 우리은행/카드 포인트인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모아포인트가 아닌 위비꿀머니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모아포인트가 있는 분들은 위비멤버스 가입시 기존에 모아두었던 모아포인트는 자동으로  위비꿀머니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위비꿀머니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카드 위비꿀머니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조회하기

    일단 사용을 위해서는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알아야됩니다. 포인트 조회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혜택을 눌러주시면 서브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포인트 → 포인트 조회를 눌러주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으니 로그인 후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조회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5개의 포인트가 조회가 됩니다. 모아포인트, OK캐시백포인트, 에코머니포인트, 위비꿀머니, TOP 총 5개입니다. 여기에서 모바포인트와 위비꿀머니는 우리은행 및 우리카드의 포인트이고 OK캐시백은 워낙 유명하니 다들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에코머니포인트는 에코머니 관련 카드 발급후 사용하면 받는 포인트로 기억이 되는데 저도 요즘에는 해당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11포인트밖에 없네요. TOP포인트는 BC카드의 포인트입니다. 우리카드도 BC카드 계열이여서 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위비꿀머니 사용처 확인하기

     

     

    위비꿀머니 사용처는 금융거래,카드거래,타인에게 선물하기,제휴사 포인트 전환등이 있습니다.

     

    • 금융거래 : 현금화,예금/적금 상품가입,이자납입,거래수수료 납입
    • 카드거래 : 우리카드 위비꿀머니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 기타 : 타인에게 선물하기,제휴사 포인트 전환 가능

    가장 빠르게 보는 방법은 위비멤버스라는 앱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위비멤버스 검색 및 설치 후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오른쪽과 같은 앱이 실행됩니다. 중간에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후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그럼 오른쪽과 같이 위비꿀머니가 얼마 있는지 중간에 조회가 됩니다.

     

     

    하단을 보시면 이제 어디에 사용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주로 꿀 머니 전환(제휴),내 계좌 입금, 사용처 3개만 보시면 됩니다.

     

     

    꿀머니 전환을 누르면 꿀머니를 다른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OK캐시백 포인트,CJ ONE 포인트, 아모레 뷰티 포인트, 머니트리, ebay 스마일캐시, SSG PAY, 페이코, 아시아나항공, 컬처랜드, 현대오일뱅크, 한국장학재단까지 정말 다양한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사용처는 너무 많아서 직접 조회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GS25, CGV, 이디야, 설빙등 많은 곳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하셔서 확인을 한번 해보세요!

     

     

    이제 가장 중요한 계쫘로 입금하기 입니다. 내 계좌로 입금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계좌는 무조건 우리은행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1꿀 이상이면 무조건 가능하다고 보면 되고 최대 200꿀(200만원) 까지 가능하네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내 계좌로 입금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금화 또는 네이버페이,SSG페이로 변경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