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끄기/켜기

    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끄기/켜기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끄기와 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은 썸네일 상태에서 소리없이 화면이 움직이면서 재생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기능이 유용할때도 있지만 소리없이 화면만 움직이는 상태에서 해당영상의 스포일러를 당할수 있는점이 저에게는 안좋은 점이였습니다. 그리고 썸네일 상태에서 재생된 영상을 선택해보면 영상이 처음부터 시작되지 않고 썸네일로 본 다음부분부터 영상이 재생됩니다. 그래서 해당 기능 끄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모바일-아이폰)

    1. 모바일 상태에서 자동재생을 끄기 위해서 유튜브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옆의 동그라미를 눌러주세요. 저는 n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제 닉네임의 일부분입니다. 설정해놓은 닉네임의 일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그럼 내 계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하단의 설정을 눌러서 이동을 한번 더 해주세요.



    3. 스크롤을 조금 내려 보시면 '피트에서 재생 및 미리보기 시 음소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4. 그럼 선택 할 수 있는 항목이 3개가 있습니다.

    • 항상사용

    • Wi-Fi 전용

    • 사용안함


    3개의 메뉴 중 현재는 항상사용으로 되어 있어 썸네일 상태에서도 미리보기 형식으로 영상이 재생이 되는 것입니다.


    Wi-Fi 전용은 어쨌든 영상을 재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 소비가 됩니다. 그래서 Wi-Fi 상태에서만 썸네일 미리보기 재생을 하겠다는 뜻입니다. 재생이 되는 것은 좋은데 데이터 소모가 되는 것은 싫다면 Wi-Fi 전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안함은 당연히 아예 이 기능을 쓰지 않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썸네일 미리보기 재생이 아예 안되게 하려면 사용안함을 선택해주세요.



    5. 저는 아예 피드에서 썸네일 미리보기 재생을 하고 싶지 않아서 사용 안함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서 해당 화면에서 나오시면 알아서 저장이 됩니다. 다시 켜고 싶다면 항상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유튜브 설정 어디에서 자동재생을 꺼야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솔직히 피드라는 말 자체를 아는 사람이 많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간단하게 목록 썸네일 자동재생으로 되어 있으면 더 찾기 쉬웠을텐데 피드에서 재생 및 미리보기 시 음소거라고 해놓으면 몇명이나 알아들을수 있을지 조금 의문이긴 합니다.


    하여튼 해당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잘 설정하셔서 스포일러 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