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feat.아이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feat.아이폰)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사용 방법 중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보통 스마트폰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이동 중 중간중간 시청하기에 정말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간혹 내가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시청하였는데 시청기록이 남는게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남들과 공유하여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자 그럼 아이폰으로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아이폰)

    1. 아이폰은 넷플릭스 어플로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사파리,네이버앱과 같은 웹브라우저로 넷플릭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저는 사파리를 실행후 넷플릭스로 접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2.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하단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를 눌러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받으시면 됩니다.

     

     

    3. 넷플릭스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三모양을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그럼 내 프로필 하단을 보면 '계정'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서 또 이동을 해주세요.

     

     


    5. 그리고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쭉 내려주세요. 그럼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등록된 프로필들이 전부 보이는데요. 내가 원하는 계정부분에서 ∨를 눌러주세요.

     

     

    6. 그럼 해당 프로필이 확장 되면서 여러 메뉴가 더 보입니다. 여기에서  시청기록이라는 항목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7. 자 이제 시청기록 삭제를 하면 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시청기록 부분에서 동그라미에 대각선이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모던 패밀리와 살아있다의 시청기록을 삭제해보겠습니다.

     

     

    8. 모던 패밀리의 시청기록을 삭제하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고 24시간이내에 다시 시청하지 않으면 넷플릭스에서 해당 에피소드를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만약 시리즈 전체의 시청기록을 숨기고 싶다면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살아있다는 한편의 영화이기 때문에 따로 시리즈를 숨길까요는 나오지 않고 24시간 이내에 반영되고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에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고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지우고(삭제) 하고 싶은 시청기록을 찾아서 삭제하시면 넷플릭스에서 더이상 시청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앱에서 삭제가되지만 아이폰은 앱에서 삭제가 불가하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PC가 없다면 내 아이폰으로 바로지우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