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는법(feat. 아이폰)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는법

    오늘은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는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예고되면서 네이버,카카오등의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인증서는 발급하면 3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은행은 1년마다 갱신을 해야되지만 네이버 인증서는 3년동안 이용이 가능해서 기존 은행 공인인증서보다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네이버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는법 (feat. 아이폰)

    1. PC에서는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발급을 하셔야 되는데 저는 제가 사용 중인 아이폰으로 발급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 후 하단의 인증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이동 후 하단의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주시면됩니다.

     

     

    3. 또 하단의 인증서 발급하기를 한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최초 아이폰 사파리앱으로 접속을 하였는데, 네이버 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네이버 앱에서만 가능하게 만들어놨습니다. 네이버 앱이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설치 후 네이버 앱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저는 네이버 앱이 설치 되어 있어 네이버 앱 열기를 눌러서 이동하였습니다.

     

     

     

    5. 네이버 앱으로 실행 후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로그인 창이 따로 나오지는 않았네요. 그리고 또 다시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6. 이제 본인 확인을 위해 약관 전체동의 체크 후 내가 이용 중인 통신사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SKT를 선택후 핸드폰 번호 입력, 인증 요청을 하여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였습니다. 그럼 내 핸드폰 비밀번호 인증을 하는데 저는 페이스 아이디로 인증 후 넘어갔습니다.

     

     

    7. 그럼 바로 '네이버 인증서 발급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8.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인증서가 발급 완료되어 네이버 인증서가 바로 조회가 됩니다. 유효기간은 오늘부터 3년이므로 2023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체크부분옆에는 내 이름이 나와서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9. 하단에는 내가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한 이력과 인증서 발급 일자와 삭제 이력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인증서 사용이 가능한 곳은 서울시 민방위, 지방세고지서등에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이용이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이벤트 중이여서 첫 발급시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천원을 지급해 준다고 하네요. 9월30일까지 발급을 받으면 10월16일에 지급된다고 하니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고 천원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