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사용안함 처리하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사용안함 처리하기

    오늘은 컴퓨터 부팅 후 윈도우10 시작시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사용안함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지 않고 오래 쓰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정리 및 삭제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 말고도 부팅시에 시작되는 프로그램이 너무 많다면 컴퓨터에 영향을 미쳐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내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과감하게 자동시작되지 않게 설정을 해야되는데요.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사용안함 하는 방법

    1.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이동하기 위해 왼쪽 하단의 시작바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주세요.


    2. 그럼 아래와 같이 여러개의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작업관리자(T)를 클릭하여 줍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작업관리자' 라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여기에서 상단 메뉴중 4번째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해주세요.



    4. 그러면 현재 사용중인 프로그램들이 전부 보입니다. 그 중 사용하지 않는 것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주세요. 저는 HncUpdateTray를 사용안함 처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프로그램은 한글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5. 오른쪽 키를 누르면 사용 안 함(D)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하여 선택을 해주세요.



    6. 아래처럼 사용안함 처리가 되어 이제 부팅 후 컴퓨터 시작시에 해당 프로그램은 실행 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저는 아이튠즈,아이클라우드등을 사용 안함 처리 해두었습니다.



    7. 이런식으로 사용안함 처리해둔다고 해도 시작시에만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는것 뿐입니다. 내가 그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할때는 실행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대로 자동실행이 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은 다시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다시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가끔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시작시 자동실행이 되면 매번 꺼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한번 설정하여 주시면 부팅시 마다 프로그램을 꺼야하는 수고스러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 한번 시작프로그램 관리에 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