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디엠 삭제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디엠 삭제 하는 방법

    오늘은 20,30대가 많이 이용하는 SNS중 하나인 인스타그램 디엠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M은 다이렉트 메시지의 줄임말입니다. Direct Messeage의 앞글자만 따서 DM으로 부르는 것입니다.




    대화 상대와의 1:1 채팅같은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카톡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디엠은 내가 좋아하는 가수,배우등에게도 보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자 그럼 디엠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디엠(DM) 삭제하는 방법


    1. 인스타그램 디엠 삭제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미 내가 보낸 디엠을 읽었다면 디엠을 받은 대화상대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지금은 디엠을 읽기전에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보낸 메시지를 손가락을 이용하여 길게 터치를 해주세요.


    2.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복사하기/보내기 취소, 여기에서 보내기 취소를 선택해 주세요. 아래는 아이폰 기준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중이라면 메세지 보내기 취소로 나올 것입니다.




    3.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 하시겠어요?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사람들이 이미 메시지를 확인했을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도 포함해서 보내줍니다.


    읽었다면 삭제해 봤자이지만 보낸 후 바로 삭제하면 못 볼 수도 있으니 일단 보내기 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아래와 같이 보낸 메세지가 없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이미 메세지를 보았다면 상관없는 기능입니다. 이 점 주의 하셔서 보낸 메세지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디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내기 취소를 이용하여 삭제를 하였지만 찜찜한 마음은 지울수가 없을 것입니다. 메시지 DM을 보내기전 내가 이 메세지를 보내도 될까 라는 신중한 생각을 한번 해보시고 보내시기 바랍니다.


    한번 보낸 메시지를 바로 확인해 버리면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모두 바른말 고운말만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