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구글 계정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

    크롬 구글 계정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크롬에서 내 구글계정에 저장 된 비밀번호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의 좋은점은 특정 사이트 로그인시에 해당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크롬에 저장할거냐고 물어보는 것입니다.



    저는 크롬에 저장된 사이트 비밀번호가 많은데요. 이유는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비빌번호가 생각이 나지만 가끔 이용하는 사이트는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킹의 위험이 있으니 비밀번호를 전부 똑같이 설정하지 않거든요.



    근데 가끔 저장해둔 사이트 비밀번호 중 비밀번호를 뭘로 했는지 알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PC와 모바일 따로 구분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크롬 구글 계정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기 (PC)

    1. 크롬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점3개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2. 그러면 여러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거의 마지막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3. 설정 화면에 접속이 되면 가운데쯤에 자동완성 비밀번호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4. 그럼 이제 내가 저장한 비밀번호가 쭈욱 보입니다. 전 스크롤을 내릴정도로 저장한 비밀번호가 많네요.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웹사이트에서 비밀번호는 ***** 이런식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에 비밀번호를 보이게 하려면 오른쪽에 보이는 눈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5. 만약 저처럼 저장한 사이트가 많다면 상단의 비밀번호 검색부분에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6. 다시 돌아와서 눈모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내 윈도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PIN번호로 설정해둬서 PIN번호를 입력했습니다.



    7. 짠! 그럼 아래와 같이 눈동자 모양에 대각선 선이 생기면서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크롬 구글 계정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기 (모바일-아이폰)

    1. 크롬앱을 실행해주세요. 오른쪽 하단의 점3개를 눌러주세요.



    2. 하단부분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3. 여기에서 중간에 보이는 '비밀번호'를 눌러주세요.



    4. 그럼 이제 내가 저장한 비밀번호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해주세요.



    5. 만약 너무 많아서 찾기가 힘들다면 PC와 마찬가지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검색에서 해당 사이트 주소로 검색을 해주세요.



    6. 해당 사이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가 ***로 보입니다. 여기에서 표시를 눌러주세요. 저는 페이스 아이디를 설정해두어서 자동으로 페이스아이디 인식을 했습니다. 비밀번호를 묻는다면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7. 그럼 이제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PC와 모바일로 나누어서 설명을 해보았는데요. 잘 이해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런식으로 내가 저장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