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램 확인 완전 간단 방법

    컴퓨터 램 확인 완전 간단 방법

    오늘은 컴퓨터 램 확인 하는 완전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내 컴퓨터의 램을 확인해야 될때가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하거나 인코딩등의 작업을 할때는 내 컴퓨터의 램으로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됩니다.

    램은 주기억장치로서 이용자가 자유롭게 내용을 읽고 쓸 수 있는 기억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원이 유지되는내내 해당 램에 저장이 됩니다. 자 그럼 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컴퓨터 램 ram 확인 간단 하게

    1. 램 확인을 위해 탐색기,내컴퓨터등을 실행해주세요. 실행 후 내 PC를 오른쪽 클릭하여 맨 하단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2. 자 이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창이 실행 되면서 아래와 같이 시스템 부분에 설치된 메모리(RAM)이라는 부분에서 나의 램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16GB이고 13.9GB 사용 가능이라고 표시가 되네요.



    기타 램 관련 정보


    보통 램은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요. 저는 16기가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단일 1개 짜리 16기가가 아닌 8기가 2개로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보통 듀얼램으로 설정하는게 단일로 설정하는것보다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저도 그렇게 설치하였습니다.


    PC용램 DDR4 삼성전자 기준 8기가램은 현재 3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만약 현재 8기가 1개로만 사용중이시라면 8기가 하나를 더 구매하셔서 듀얼램을 구성해주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램 정보 확인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너무 간단하여 포스팅에 별 내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