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에서 신청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에서 신청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취준생이라면 면접시에 제출해야되는 서류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만큼 여러회사에 지원시 발급을 여러번해야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매번 내가 졸업한 학교에 가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받는 일이 쉬운일은 아닙니다. 가까운경우면 모르겠지만 1시간 이상의 거리에 학교가 있다면 번거로운 경우가 많겠죠. 그래서 인터넷에서 정부24라는 사이트를 통해 쉽게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종학력 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이용하기

    1. 증명서 발급을 위해 검색사이트에 '정부24'로 검색을 해주세요.


    2. 정부24 사이트 접속 후 중간쯤 검색창에 '졸업증명' 이라고 입력후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되면 내가 원하는 졸업 증명을 확인 후 신청을 눌러주세요. 대학(교)졸업증명은 대학교 2~4년제 졸업증명이고 2번째는 대학교 2~4년제 졸업예정증명입니다. 마지막 초중등 졸업증명은 초등,중등,고등 졸업증명및 예정증명입니다. 내가 원하는 졸업증명서를 골라주세요.



    4. 저는 첫번째 대학(교) 졸업 증명 신청을 눌러보겠습니다. 신청을 누르면 회원 비회원 신청이 있는데 저는 회원 신청하기로 진행해보겠습니다.




    5. 로그인 완료 후 하단과 같이 학교검색을 눌러주세요. 



    6. 대학 검색창에 학교명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검색결과에서 내가 원하는 학교를 선택합니다.



    7. 대학교 졸업증명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참고로 초등,중등,고등학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초등,중등,고등학교는 온라인 발급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학교는 학교마다 다른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졸업한 학교는 온라인 발급이 안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국문,영문 발급 부수 선택 후 수령 기관 검색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저는 가까운 주민센터(동사무소)로 선택했습니다. 동이름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의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민원 신청하기 완료 후 수령기관에 지불할 현금을 가지고 해당 수령기관에 방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증명수수료 가격은 국문/영문 각각 1,000원이고 발급수수료 300원까지 한통 발급시 1,3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여러군데 면접 서류 제출시 한방에 신청해서 수령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