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VERYTHING 서치에브리띵 다운로드 사용 방법

    SEARCH EVERYTHING 서치에브리띵 다운로드 사용 방법

    오늘은 윈도우 파일 검색 프로그램인 SEARCH EVERYTHING 서치 에브리띵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치에브리띵은 voidtools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파일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윈도우에 내장된 검색 기능보다 정확하고 빠른검색으로 인하여 직장인들이 많이 애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러 가볼까요~?

    SEARCH EVERYTHING 서치에브리띵 다운로드 사용방법

    1. 서치에브리띵 다운을 위해 voidtools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2. 아래와 같이 사이트에 접속하게되면 다운로드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화가 되어 있어 쉽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 32비트,64비트 버전이 따로 있으니 확인 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고. 설치가 싫다면 휴대용 압축파일로 받아주시면 됩니다.

    3. 저는 무설치 휴대용 압축파일로 다운 받아서 압축해제 후 실행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으로 두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이 되고 색인을 위해 10초~1분정도 색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4. 아래와 같이 색인 완료 후 검색 가능상태로 조회가 됩니다.




    5. 특정 확장자명으로 검색을 하고 싶다면 *.확장자명으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만약 mp3 확장자라면 아래와 같이 *.mp3로 검색을하면 내 윈도우에서 mp3로 된 확장자명인 파일이 전부 조회가 됩니다. 엑셀이라면 *.xls 또는 *.xlsx 등으로 검색하시면 되겠죠?



    7. 수정한 날짜 기준으로 조회하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고 정렬→수정한 날짜로 선택을 하면 내가 가장 최근에 수정한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은 내가 검색한 파일 기준으로 조회됩니다.


    8. 만약 전체파일 기준으로 수정한 날짜순으로 보고 싶다면 검색창에 dm:today로 입력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9. 또한 검색시 내가 원하는 특정 파일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메뉴 탭에서 검색을 누르면 전부,음악,압축파일,문서,실행파일,폴더,사진,비디오 등이 있습니다. 만약 폴더 검색만 하고 싶다면 폴더로 선택 후 검색을 하면 폴더 이름만으로 검색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원하는 파일을 검색할때 유용합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해당 파일로 내가 업무시에 저장해둔 파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바탕화면은 정리가 쉽지가 않아서 파일 찾는것도 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치에브리띵을 이용하여 파일 검색으로 파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