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거리재기

    카카오맵 거리재기

    오늘은 저번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에 이어서 카카오맵으로 거리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저는 PC,앱 전부 카카오맵을 주소 이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지도는 카카오맵에서 검색이 안되거나 할때 이용을 하는데요.


    카카오맵이 인터페이스가 더 익숙하고 사용하기 편하고 빨라서 이용하기가 좋습니다. 그럼 PC와 앱에서 카카오맵 거리재기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PC/컴퓨터)

    1. 카카오맵 거리를 재기 위해 카카오맵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다음 상단에서 지도를 클릭해주셔도 됩니다.



    2. 내가 거리재기를 할 곳으로 이동 후 오른쪽 중간 아이콘에서 '자'처럼 생각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살짝 가져다 대면 '거리재기'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3. 시작시점에 마우스 왼쪽키를 눌러주셔서 시작점을 찍어주시고 아래처럼 이동지점마다 점을 찍어서 표시 후 마지막 지점 도달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서 종료를 해주시면 아래와같이 총거리와 도보,자전거 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합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모바일앱 이용하기)

    1. 카카오맵 이용을 위해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맵'으로 검색 후 해당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이미 카카오맵 앱이 설치되어 있어 열기입니다. 새로 설치하는 분은 '설치'로 보일 것 입니다. 전 참고로 아이폰입니다.


    2. 카카오맵 어플을 실행 후 내가 원하는 곳으로 위치 이동 후 시작 위치를 손가락을 이용해 길게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매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3번째 거리재기를 선택하면 시작부분에 점이 생기게 됩니다.



    3. 그 이후에는 짧게 눌러가면서 내가 원하는 위치까지 지정을 해줍니다. 그럼 거리재기가 완료되는데요. PC와 다른점은 거리만 표시될 뿐 도보 시간과 자전거 소요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그 점이 좀 아쉽지만 거리재기를 위한 용도라면 카카오맵 어플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PC와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워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내가 가는 위치가 지하철 또는 버스정류장에서 몇 미터인지 알고 싶다면 PC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거리재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