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거리재기 PC버전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PC버전

    오늘은 네이버지도 거리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경우에는 거리재기 하는 방법도 어렵게 느껴질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및 직선거리,반경 재기와 기타 부수적인 내용까지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PC버전


    1. 네이버지도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네이버 접속 후 상단의 지도를 클릭해주셔도 되고, 직접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2. 네이버 지도 접속 후 내가 거리재기를 할 곳으로 위치를 이동 시켜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중간의 '거리'라는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3. 저는 강남역 11번출구에서 카카오프렌즈 강남점으로 이동 후 서초초등학교 쪽으로 이동하는 거리를 재보았습니다. '거리'를 클릭 후 내가 원하는 곳을 마우스 왼쪽키로 하나씩 클릭해 나가시면 됩니다. 


    점으로 찍혀 있는 부분이 제가 마우스 왼쪽키로 클릭한 부분입니다. 마지막 위치까지 다 클릭이 되었으면 마지막으로는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서 마감(?)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총거리 577.3m / 도보 8분 / 자전거 2분이라는 결과나 나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4. 만약 직선거리를 알고싶다면 아래와같이 길을 무시하고 해당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한번에 선택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도보,자전거 시간은 무시하셔야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5. 네이버지도는 반경 재기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중간에 '반경'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6. 아래와 같이 내가 원하는 곳을 지정후 150m까지 위치를 설정 후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면 총 반경 내가 지정한 위치 부터 150m까지 직선거리로 반경 위치를 보여줍니다. 150m는 제가 임의로 설정한 것이고 더 넓혀서 멀리까지 갈 수 있습니다.



    7. 해당 내용을 저장,인쇄,공유까지 가능합니다. 오른쪽 메뉴를 보시면 저장,인쇄,공유가 있습니다. 저장은 이미자 파일로 저장이 되고 인쇄는  말 그래도 인쇄가 되는 것이고, 공유는  블로그,카페,페이스북,카카오톡 등에 공유 가능하고 링크 공유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수적으로 반경거리 재는 방법과 저장,인쇄,공유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해보았는데요. 간단하면서도 어렵게 느껴졌을수도 있는데 위 내용 참고하셔서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등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