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선결제 하는 방법

    우리카드 선결제 하는 방법

    오늘은 우리카드 선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선결제는 내가 해당월에 이용한 신용카드 금액을 다음달에 갚지 않고 이번달에 바로 갚는 방식을 뜻합니다.


    주로 선결제 하는 이유는 카드 실적 충족을 위해서입니다. 보통 20만원,30만원의 실적이 충족되어야 신용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사용 금액이 그 이하인 경우 선결제를 해서 실적 충족을 합니다. 저 역시도 선결제를 가끔하는 이유가 실적 충족 때문입니다.

    우리카드 선결제 하기

    1. 선결제를 하기 위해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저는 검색사이트에서 우리카드로 검색 후 방문했습니다.

    2. 우리카드 홈페이지 방문 후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개인/기업이 있는데 저는 개인이니 개인을 클릭하겠습니다.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데 편하신 것으로 진행을 해주세요.



    3.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나의 카드' 선택 후 선결제신청/내역조회를 클릭해주세요.



    4. 선결제신청/내역조회 페이지로 이동후 아래 3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 2번째 메뉴 '선결제 신청'을 클릭 해주세요.



    5. 스크롤을 내려서 중간쯤 보시면 선결제 가능금액조회결과, 미매입 선결제 2개가 있습니다. 첫번재는 매입이 끝난건에 대한 선결제로 보시면 되고 2버째 미매입은 아직 신용카드 결제 후 매입이 안 된 결제 건입니다.



    6.첫번째 선결제 가능금액 조회 결과에서 선결제 신청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전액,당월분,건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당월결제금액은 전달에 내가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이고 익월결제예정금액은 이번달에 사용한 금액입니다.


    전액으로 결제하면 전월에 이용한 금액(당월결제금액)과 이번달 현재까지 이용한 금액이 한번에 선결제 됩니다. 그래서 저는 건별 결제를 통해 이번달에 사용한 금액만 결제 해보겠습니다.




    7. '건별' 선택 후 내가 원하는 선결제 금액을 체크해주세요. 저는 다음달에 결제 될 금액을 미리 선결제 하려고 해당 금액만 체크했습니다. 체크 후 신용카드 결제계좌에서 선결제로 선택 후 '선결제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인증방법 선택을 합니다. 저는 카드 인증으로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9. 선결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카드 미매입건 선결제 하기

    1. 다시 선결제 처음화면으로 돌아와서 하단의 미매입 선결제 항목에서 '미매입선결제'를 클릭해줍니다.



    2. 내가 선결제할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미매입건은 결제계좌 선택이 가능합니다. 결제계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지금 미매입선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다음부터는 매입건 선결제와 동일 합니다. 인증방법 선택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카드 인증으로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을 클릭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우리카드는 매입건 및 미매입건 둘다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도 실적충족이 되지 않았을때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메인카드가 아닐경우 금액을 매번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선결제를 이용하여 실적충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선결제 가능시간이 있으니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가능시간에 선결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