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 캡쳐하는 방법 2가지

    컴퓨터 PC 캡쳐하는 방법 2가지

    오늘은 컴퓨터(PC)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캡쳐하는 방법은 엄청 다양한데요. 그중에서 2개정도만 추려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한 2가지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편한 방법으로 캡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캡쳐하는 방법1 - 캡쳐도구 이용하기

    1. 왼쪽 아래 시작바를 클릭하고 '캡쳐 도구'라고 검색을 합니다. 캡처 하고 한칸띄고 도구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캡처도구 붙여서 검색하면 조회가 안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상단의 '새로 만들기' '모드','지연'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새로만들기가 바로 캡쳐를 진행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드는 자유형캡처,사각형 캡처, 창캡처,전체화면 캡처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보통 사각형 캡처를 많이 이용 합니다. 자유형 캡처는 내가 원하는 부분만 캡처하는 기능인데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창 캡처는 내가 원하는 창 자체를 캡처하는 기능힙니다. 전체화면은 현재 화면 전체를 캡처합니다.

    지연은 지연없음,1~5초 사이로 지정 가능합니다.

    3. 저는 사각형 캡처 모드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였습니다. 주변이 뿌옇게 되면서 내가 캡쳐할 부분을 드래그하여 캡쳐를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 화면을 캡처하고 싶다면 모드 클릭후 전체화면 클릭을 눌러주시면 바로 캡처가 진행됩니다. 창 캡처는 모드에서 창 캡처 선택 후 원하는 창을 클릭하면 캡처가 진행됩니다.

    4.캡처가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뒤에 메뉴가 더 생기게 되는데 저장을 위해서 디스켓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내가 저장할 폴더를 설정, 이름 변경 후 저장을 하면 끝이 납니다.

    컴퓨터 캡쳐하는 방법2 - 그림판 이용하기 

    1. 그림판 캡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특정 키를 이용해야 합니다. 키보드 상단의 F12키 옆의 키입니다. 제 키보드에는 PrtSc sysRq 라고 되어 있고 보통 PrintScreen으로 불립니다. 해당 캡쳐할 화면을 킨 상태에서 해당 PrtSc키를 눌러줍니다.

    2. 왼쪽 하단 윈도우키를 클릭후 '그림판'으로 검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그림판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그림판을 실행한 후 바로 컨트롤+V를 눌러줍니다.

    4. 내가 방금 캡처한 화면이 나옵니다. 전체 화면을 저장할 것이라면 맨 위 상단의 디스켓 모양을 클릭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5. 만약 일부 화면만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메뉴중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 후 내가 원하는 부분만 2번째 사진처럼 선택 해 줍니다. 그후 3번째 사진처럼 마우스 오른쪽 키를 클릭 후 첫번째 메뉴 잘라내기를 클릭합니다.

    6. 그리고 메뉴 파일-새로 만들기를 클릭 후 저장안함을 클릭합니다. 그 후 2번째 사진처럼 마우스 오른쪽 키 클릭 후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잘라낸 부분만 나타나게 됩니다. 그 후 상단의 디스켓 모양을 클릭 후 내가 원하는 폴더 지정 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컴퓨터 캡처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지금 캡처를 엄청 많이 했습니다. 여러분도 해당 포스팅을 보시면 금방금방 따라서 캡처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