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안나오게 하기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안나오게 하기

    오늘은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안나오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탐색기를 실행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쭉 보입니다.


    그런데 공용 컴퓨터라던지 다른사람이 내 PC를 사용할 시에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해 탐색기를 실행해도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안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아래 내용을 보시면서 찬찬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하기

    1. 사용한 파일 삭제를 위해서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20개가 표시가 됩니다. 심지어 해당 파일의 위치도 어디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2. 탐색기 실행후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 클릭 후 옵션이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3. 아래와 같은 폴더 옵션 화면이 나오는데 하단의 화살표 부분 지우기를 클릭해주세요.



    4. 그럼 바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바로 지우기가 진행됩니다. 아래와 같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0개로 바뀌었습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안나오게 하기

    1. 매번 지우기를 할 수도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아예 안나오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서 지우기를 했던 폴더 옵션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탭에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표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표시 2개항목의 체크박스를 해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2. 그럼 기존에는 보였던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아예 보이지 않는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아예 나오지 않게 함으로서 지우는 일도 하지 않고 신경을 안써도 되는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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